키워드광고란
네이버,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
내가 원하는 상품의 키워드을 검색했을 때
'파워링크'라는 이름으로
여러 사이트들이 결과물로 나오게 됩니다.
여기에 올린 광고들이 바로 키워드광고입니다.
위의 이미지는
"볼펜"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
나온 결과물입니다.
한번 클릭할 때마다
일정 금액이 과금됩니다.
2021년 6월 기준으로
1위로 노출하면 22,000원(부가세포함)입니다.
2위는 12,670원(부가세별도)
3위는 6460원(부가세별도)
입니다. PC기준입니다.
내가 "볼펜"이라는 키워드를 등록하고
1위로 설정해 놓았다면
누군가 내 광고를 클릭하면
22,000원을 네이버에 지불해야 합니다.
한번 클릭에 22,000원이니
하루 종일 노출시킨다면
"볼펜"이라는 키워드 하나에 하루 백만원이 넘게 나갈 수 있겠죠.
한달이면 "볼펜" 한개의 키워드로 광고비가 3천만원입니다.
물론 한도 조정은 할 수 있지만요.
온라인 마케팅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 중에
이걸 모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.
모르는 것은 배우면 되지만
키워드광고를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
혹은 다른 경로를 통해서
대략적인 내용만 숙지한 다음
과감하게 광고시장에 뛰어드는 건
무척 위험한 일입니다.
"월매출 1억, 10억"
이런 얘기들 들어보셨나요?
처음 쇼핑몰을 시작하시는 분들도
월매출 10억이 아니라 100억도 가능합니다.
비결은 광고인데요
광고비 200억 정도 쓰면 매출 100억 나올 수도 있습니다.
"매출"을 얘기할 때
"매입"까지 함께 얘기하는 매출이라면 믿을 수 있지만
"매입"이 빠진 상태에서의 "매출"은
아무 의미가 없습니다.
온라인으로 뭔가를 하려고 한다면,
키워드광고는 전공필수과목입니다.
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이니
꼭 마스터하셔야 합니다.
워낙 분량이 많다보니
조금씩 나눠서 시리즈물로 포스팅하겠습니다.
"본론", "요점", "핵심"
이런 단어들을 좋아하신다면
이 포스팅은 안보시는 게 좋습니다.
키워드광고는 그렇게 간단하게 설명할 수도 없고
그렇게 쉽게 이해하셔도 안됩니다.
내 사업체의 생사가 걸린 문제를
한 두개의 포스팅으로 마스터하시면 안되죠.
저도 체계적으로 잘 준비해서
글 올리겠습니다.
"키워드광고"란 무엇일까요?
에 대답하실 수 있다면
오늘 포스팅을 잘 이해하신 겁니다.
잘 모르시겠다면
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창에 상품을 검색해보세요
거기에서
이렇게 파워링크 부분으로 시작하는 광고들이
키워드광고입니다.
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.
감사합니다.